타트체리 효능 , 용법 에 대한 내용 실체 진실일까?

타트체리 실체는?

타트체리 효능 에 대해 식약처의 말에 따르면 건강 정보 프로그램과 인터넷 정보 기사의 타트체리는 일반식품으로 수면유도, 통증완화등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것에 의학적 근거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타트체리가 일반식품에 질병 예방 치료가 있다는 표현은 부적절하지 않나 라는 입장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식품은 치료제가 아니며 특정질환에 대한 치료 효능이 있을거라 기대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를 악용해 건강기능식품 판매자들의 부당광고가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제품을 먹게 되면 수면유도, 통증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라면서 부당광고를 하

고 있는거죠. 이는 일반식품이라기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과 혼동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

장미과, 벚나무속 일종. 일반 체리보다 산미가 강합니다. 해외에서만 재배 가능.

타트체리 효능

  • 몸속 염증 배출을 돕는다
  • 불면증과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 운동 중 근육 손상과 통증을 감소 시킨다
  • 관절통 에도 큰 효과가 있다.
  • 심장 질환에 좋다. 등등…

거의 만능입니다. 타트체리만 있으면 건강한 라이프는 킵 해놓은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정확한 용량과 용법까지 정해주는 포스팅이 많습니다. 가지고 있는 질병과 일치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드시면 안됩니다. 모든 음식은 골고루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타트체리 유통과정

해외에서 재배가 가능하기에 수입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수입 과정이 길다보니 상하거나 오염되는 일들이 많아 생과로는 수입이 현재 힘들다라고 합니다. 다른 과일보다 타트체리는 예민해서 수확하고 나서 잘 무르기 때문에 살균처리와 분말, 건조, 주스 등의 타입으로 수입되어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입 과정이 어려운 과일에다가 굳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타트체리가 가지고 있는 성분중에는 다른 과일에는 없는 성분이 존재하지는 않는걸로 알고 있다. 충분히 다른 과일이나 음식으로도 대처가 가능하다는 말이죠.

정확하지 않은 정보의 확대

구글 검색에 타트체리를 옹호하는 글이 거의 90% 가까이 됩니다. 네이버는 말 할 것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포스팅은 미국 논문을 근거로 효능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논문은 논문일 뿐입니다. 언제 까여도 이상하지 않는게 논문이죠. 국가에서 인증 되지 않는 근거로 식품을 섭취해서 잘못되어도 누구에게 탓을 돌릴 수가 없습니다.

질병의 치료의 목적은 꼭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일반식품으로의 섭취는 그냥 섭취하시면 되지만 말하는 효능들을 기대하면서 섭취는 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타트체리 효능 실체 정리

결론적으로 타트체리가 나쁘다는 말이 아닙니다. 모든 일반식품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도 있을뿐더러 나쁜 성분도 있을겁니다.

좋은 성분만 부각시켜 판매를 촉진시키는 광고에 현혹되기보다는 자신에게 적당히 알맞는 소비를 하시면 됩니다. 어떤 식품이든 과하게 섭취해서 장수한다고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섭취량과 자신의 영양분 결핍사항은 전문의와 꼭 상담하세요. 그리고 항상 꾸준히 운동하고 골고루 영양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립밤 유통기한 있나? 개봉 후 이런 용도로!

대상포진 옮나요 ? 대상포진 예방 접종과 예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