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뼈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치킨뼈 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쓰레기인지 헷갈려서 들어오셨나요? 잘 오셨습니다. 이 글을 다 읽고 나시면 고민 1도 하지 않는 치킨뼈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구별법과 버리는 법 팁 까지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시작하면서
  • 치킨뼈 일반쓰레기?
  • 치킨뼈 버리는 법 팁
  • 치킨뼈 일반쓰레기로 버렸지만 과태료 낸 사연
  • 치킨뼈만 헷갈리세요?
  • 마치며

시작하면서

 

주말이 되면 배달 음식 중 빠질 수 없는 메뉴 하나가 치킨 입니다. 치킨을 다 먹고 난 뒤 항상 궁금한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치킨 뼈는 일반쓰레기 일까요? 아니면 음식물 쓰레기 일까요? 집에 있는 쓰레기통 앞에서 항상 몇 초 동안의 고민을 했습니다. 이렇게 버려도 되나? 플라스틱이나 병 그리고 종이류 등 은 알기 쉬워 고민을 1도 안 하지만 다 먹은 치킨 뼈는 과연 어디에 해당되는 쓰레기 일까요?

 

치킨 뼈는 일반쓰레기 입니다.

 

치킨뼈 일반쓰레기?

 

치킨 뼈가 일반쓰레기 인지 음식물 쓰레기 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아주 단순하다고 합니다. “동물이 먹을 수 있는가? 아닌가.”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대부분 수거된 후 갈아서 가축들의 사료 또는 퇴비로 재활용 된다고 합니다. 동물의 뼈나 생선 가시 등이 제대로 갈리지 않고 가축들이 먹다가 위험 할 수도 있답니다. 

 

치킨뼈 버리는 법 팁

 

냄새를 차단해준다.  

냄새를 차단해주는 이유는 치킨뼈가 일반쓰레기 이지만 당연히 냄새가 납니다.음식물의 냄새가 나게 되면 자연적으로 동네에 떠돌아다니는 고양이,개,까마귀,쥐 등이 모이게 되죠. 굶주린 동물들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진 치킨뼈를 찾아 종량제 봉투를 갈기갈기 찢어 놓을 것입니다. 끔찍하죠. 쓰레기수거 해주는 분들도 힘들고 쓰레기를 버린 주인도 힘들고 굶주린 동물들도 생명에 위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킨뼈만 따로 모아 비닐에 넣어 냉동실에 넣고 냉동시킨다. 해당 지역의 쓰레기 수거차량의 시간을 알아두고 수거해가는 날짜에 맞춰 전날밤에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로 버린다.

 

치킨뼈 일반쓰레기로 버렸지만 과태료 낸 사연

 

살이 붙은 정도는 구청 단속반의 주관적 판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관리되는 구청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느 한 구청 에서는 다 먹은 치킨뼈를 일반쓰레기에 담아 버렸지만 생활쓰레기 배출 규정 위반 행위로 과태료를 내게 된 사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사실에 따르면 치킨뼈에 상당양의 치킨 살이 붙어있는걸로 판단 되어 내려진 통보라고 합니다.

치킨 살의 양이 어느 정도가 기준인지는 주관적이라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어쨌든 맛있게 드신 치킨은 되도록 이면 살점도 남김없이 맛있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관리되는 지역 마다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구청에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귀찮을 수 있지만 뼈와 살을 분리해 치킨뼈는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살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면 순살 치킨은 어떨까요? 

쓰레기 종류별 배출 방법을 준수하지 않고 무단 및 불법 투기 시 폐기물 관리 법 제8조 및 동 법 제 68조 규정에 의하여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치킨뼈 만 헷갈리세요?

헷갈리기 쉬운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헷갈리는 분리수거 내용 만을 가득 담은 정보 사이트가 있어 소개 드립니다. 평소에 일반쓰레기로 버릴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릴지 헷갈려하던 쓰레기 종류가 있다면 이 사이트에서 확인이 바로바로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헷갈리는 분리수거 쓰레기 백과사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분리수거 방법 4가지

 

마치며

쓰레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항상 문제 시 되고 있습니다. 치킨뼈 일반쓰레기 처럼 작은 것 부터 실천해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잠깐의 편안함으로 모두가 불편해지는 세상을 막고 조금은 귀찮지만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