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레몬 씻는 법 중 제일 선호 되는 방법은?

수입 과일로 대표적인 게 레몬 과 오렌지가 있습니다. 입으로 가기 전에 꼭 오렌지 , 레몬 씻는 법 을 알고 진행 해야 합니다.

재배 하거나 오랜 시간 바다를 건너오기 위해서는 오렌지 와 레몬 에는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레몬 또는 오렌지를 구입해서 섭취 하시기 전에 꼭 오렌지 레몬 씻는 법 적용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오렌지, 레몬 씻는 법

베이킹 소다

오렌지 또는 레몬 담을 볼 을 준비합니다. 오렌지 또는 레몬을 볼에 넣고 베이킹 소다를 뿌려 손으로 껍질을 씻어 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뿌리기 전에 흐르는 물에 한 번 적시는게 좋습니다.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담가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느 쪽이든 상관없으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담가 두실 경우 10여분 정도가 좋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꼭 흐르는 물에 씻어 내주시기 바랍니다.

 

베이킹 소다 + 끓인 물

베이킹 소다 와 끓는 물로 오렌지 와 레몬 씻는 법 도 있습니다. 담길 정도의 물을 끓인 뒤 베이킹 소다 1스푼 정도를 넣습니다.

오렌지 또는 레몬을 넣어주고 젓가락이나 주걱등을 사용하여 굴려 줍니다. 10여 초 정도를 굴려 준 뒤 빠르게 찬물로 식혀 줍니다.

작업이 끝나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주셔도 됩니다. 데친 과일은 껍질이 약해져 벗기기도 쉬우며, 단맛의 증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굵은 소금

베이킹 소다 방법과 동일 합니다. 굵은 소금의 경우 문질러 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맨손으로는 굵은 소금으로 문지를 수 없으니 꼭 고무장갑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작업도 끝나면 흐르는 물에 씻어 내줍니다.

 

식초

식초 또한 오렌지 와 레몬 등 볼에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줍니다. 식초는 한 바퀴 정도 돌려줍니다. 10여 분 정도 방치 한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오렌지 , 레몬 씻는 법 최고는?

제일 선호하는 방법은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 를 넣고 한 번 데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열이 가해지고 걱정하는 잔류 농약이나 세균을 없애는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껍질도 부드러워져 벗기기도 쉬우며 단맛이 증가한다고 하니 손이 많이 가지만 이 방법이 제일 선호 되는 방법 입니다.

 

마치며

오렌지 와 레몬 이외에도 식약청에 따르면 잔류농약의 제거는 수돗물, 식초물, 숯을 담근 물, 소금물에서도 가능하답니다.

바로 흐르는 물에 씻기 보다는 우선 물에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껍질째 먹는 과일 등의 경우는 소금물 또는 식초로 세척을 할 시에는 오히려 영양소 파괴를 가져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물로 씻으면 제거가 된다고 하니 까다로운 레몬이나 오렌지 등이 아닌 경우는 물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반드시 입으로 들어가는 농산물들은 식약청에서 발표한 방법으로 깨끗이 씻어 섭취합시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새 후라이 팬 세척 과 길들이기 , 오래 쓰는 법 까지!

공기 정화 식물 효과 기대 할 수 있을까? 위치와 식물의 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