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보관 알아두면 싱싱한 양파 몇 일도 끄덕 없습니다

양파 보관 간단!

양파 보관 어렵지 않아요! 모든 요리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재료인 양파. 하나 씩 사기에는 적고 한 망 씩 사기에는 보관이 까다롭다고 생각하나요?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깔끔하고 싱싱한 양파 보관 법 이렇게 해보세요.

 

양파 보관 의 기초

신문지 활용 양파 보관

양파는 기본적으로 통풍이 잘 되어야 합니다. 구입 시 망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그러한 이유 때문 입니다. 허나 망 안에 같이 들어가 있는 양파는 오래 될 수록 물러지고 썩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통풍이 안된다는 것은 습기가 많다는 것과 같은 거죠. 습기가 있을 법한 곳에 보관 할 수 밖에 없다면 망 으로 사온 양파를 꺼내어 하나 하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신문지로 꼼꼼하게 쌀 필요는 없습니다. 대충 대충 감싸면 됩니다. 그리고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신문지로 감싼 양파를 놓아 보관 하시는 게 습기에서 부터 안전하게 보호 하실 수 있습니다. 양이 많다면 상자 안의 층 별로 신문지를 층층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껍질 벗겨 양파 보관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고 요리에 바로 바로 사용 하게 끔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 양파 보관을 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양파의 뿌리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주시고 양파 껍질을 벗겨 줍니다. 벗기고 난 양파는 가능하면 씻지 않고 키친 타올로 수분이 있다면 제거 해줍니다.그리고 비닐팩 또는 지퍼백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넣을 때는 될 수록 하나 씩 넣어 주는 게 좋습니다. 많은 양을 같은 비닐 또는 지퍼팩에 보관하게 되면 서로 부딪혀 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양파를 사용 시 꼭 한 번 씻어 주는게 좋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양파의 껍질을 벗겨 수분이 있다면 제거하고 진공지퍼백 을 이용 하는 방법 입니다. 진공지퍼백 을 이용해 냉장고에 보관하면 보통 보관 보다 길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양파 들 끼리 부딪치지 않아 무르지도 않지만 단점이 있다면 일반 팩 보다는 비쌉니다.

 

썰은 양파 보관

껍질을 벗겨 씻어 준 뒤 썰어 줍니다. 써는 방법은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썰어 놓은 양파는 가지런히 지퍼백 또는 밀봉이 잘 되는 통에 넣고 냉장 보관해 둡니다. 냉장 보관을 할 경우 조금 씩 꺼내어 요리에 사용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지만 보관 기간이 짧은 게 단점 입니다. 조금 더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 도 가능합니다. 냉동 보관은 가능하면 한 달이 넘지 않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사용 시 에는 해동 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입한 양파가 무르다면

구입해서 양파를 꺼내 봤는데 무르거나 축축하다고요? 그럼 우선 신문지 위에 펼쳐 놓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리시기 바랍니다. 그대로 두시면 옆에 있는 양파까지 무르고 썩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른 양파는 껍질을 까고 무른 부분을 잘라냅니다. 키친타올 로 수분을 없애 주고 지퍼 백이나 크린 백에 냉장 보관해주셔도 되고 썰어서 냉장 또는 냉동 보관 해주세요.

 

마치며

양파 보관 은 냉장 보관이 제일 좋다고 전문가들이 말합니다. 껍질은 겹겹이 싸인 반면 상처가 쉽게 나는 농작물이기도 합니다. 상처가 나면 병균이 침입하기도 쉬우며 부패 되기가 쉽답니다. 위에 설명 드린 보관법은 대부분이 한 달 정도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싱싱한 양파 보관 법 실천 하셔서 항상 맛있는 양파 드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고민 1 덜어주는 신혼 집들이 선물 준비 하기

너 혼자 산다? 면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알아두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