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세로줄 원인이 너무나 다양하다. 당신의 건강 신호는?

손톱 세로줄 생기는 원인

손톱 세로줄 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밑의 증상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확인 해보시고 손톱 세로줄 이 몸의 적신호에 의심이 된다면 주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혈액 순환으로 인한  세로줄

평소 손 발이 차갑거나 자주 저린 사람은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그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손 끝까지 혈액 순환이 원할 하지 않을 때도 세로줄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손의 혈액 순환을 돕기 위해 적색 채소를 섭취하거나 잦은 마사지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선으로 인한 세로줄

건선이란 체내의 수분이 모자라거나 건조한 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손톱이 건조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손톱이 두꺼워지거나 손톱이 껍질 처럼 벗겨지는 경우도 있으며 울퉁불퉁 자란다면 건선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영양 부족으로 인한 세로줄

몸의 증상을 빨리 확인 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손톱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편식 할 경우 영양 부족이 일어나며 이는 손톱으로도 보이게 됩니다.

특히 영양 성분 중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세로줄이 생긴다고 합니다. 아연은 단백질의 합성, 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밸런스가 있는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도록 노력 해야 합니다. 영양 섭취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종합 영양제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피로와 수면 부족으로 인한 세로줄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의 면역 및 영양 밸런스가 깨지면서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충분한 수면을 위해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에 방해되는 요소들을 제거하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보는 게 좋습니다.

 

검은 세로줄 인가요?

위와 같이 검은 세로줄이 손톱에 나타났을 경우 여러가지 원인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 보다 병원을 찾아가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과거에 상처가 나서 치유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특정 약물 복용 및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인한 색소 침착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염증성 피부염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전신 질환으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전신 질환은 에디슨병, 쿠싱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흑색종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흑색종은 피부 암의 일종으로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긴다고 합니다.

 

임신으로 인한 세로줄

반대로 여성의 임신으로 인해 생기기도 한답니다. 임신을 할 경우 호르몬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손톱 이외에도 유두, 외음부, 겨드랑이 등의 피부색 변화도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걱정 하실 필요는 없지만 꼭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손톱의 노화로 인한 세로줄

인간은 세월이 갈수록 몸의 전체는 노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어느 정도의 노화를 늦출 수는 있지만 받아들여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잦은 네일 관리 또는 잘못된 방식으로 인해 손톱의 노화를 촉진 시킬 수 도 있습니다. 이런 노화로 인해 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의 적신호 인한 세로줄

위의 언급했던 증상들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간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간염 초기 증상으로 인해 손톱에 세로줄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이기도 하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간이 안 좋아지는 큰 이유로는 잦은 음주 또는 과음을 들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 치료 방법 ?

종합적으로 규칙적인 생활, 균형 잡힌 음식 섭취 입니다. 나쁘다고 말하는 음식과 습관은 최대한 피하며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세로줄을 발견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상담을 하시고 정확한 원인을 들은 후에 영양 섭취에 힘을 쓰든 해야 됩니다.

 

도움되는 음식 ?

손톱의 90%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며 몸의 필수 요소인 미네랄도 충분히 공급해 주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영양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게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 잡힌 식사를 권하고 있습니다. 평소의 식단이 어떤지 기록해 보고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딱 집어서 이 음식이 좋다 라는 민간요법 적인 음식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균형 잡힌 식사 입니다.

자신의 몸에 어떤 영양분이 부족한지는 자신만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정리

대부분이 건강의 적신호가 왔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많았습니다.

평소 잘 자고 잘 먹고 하는 생활을 중요하게 여기며 병원에 가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고 이상 증상이 있을 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삶인 것 같습니다.

 

이런 건강・ 생활 정보는 어떠세요?


카베진 복용법 부터 성분과 효과 완벽정리 !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하고 싶으면 이렇게 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