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후라이 팬 세척 과 길들이기 , 오래 쓰는 법 까지!

새 후라이 팬 세척 부터 길들이고 오래 쓰는 법

주방의 후라이 팬 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요리를 통해 닳고 낡아지기 마련 입니다.

낡은 후라이 팬 을 버리고 새 후라이 팬 을 사게 되면 깨끗이 세척과 길들이기를 통해서 조금 더 오래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해보고자 합니다.

후라이 팬 에서 조리되는 음식은 대부분이 가족과 나의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이기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새 후라이 팬 세척 과 길들이기 의 방법이 필요하셨다면 이 글을 다 읽으시고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라이 팬 오래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새 후라이 팬 세척

새 옷을 구입하게 되면 처음 입기 전에는 한 번 세탁을 해줍니다. 이는 공장에서 생산 되는 옷은 각종 먼지가 많이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새 후라이 팬 도 마찬가지로 공장에서 생산 되는 제품이기에 깨끗이 세척을 한 후 에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후라이 팬 은 대부분이 코팅 된 제품들입니다. 부드러운 수세미로 평소 설겆이 하듯이 새 후라이 팬을 닦아 줍니다. 코팅 된 제품은 억센 수세미로 닦을 경우 코팅이 벗겨 질 수도 있습니다.

세제로 한 번 닦은 새 후라이 팬은 물로 깨끗이 헹궈 낸 뒤에 물을 절반 이상 받습니다. 물을 절반 이상 받아 낸 새 후라이 팬을 가스 불에 올려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기 전에 식초를 한 반퀴 정도 둘러줍니다. 식초를 넣고 끓이게 되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이 팔팔 끓을 때 까지 기다리고 팔팔 끓을 때 부터 1분 정도를 더 끓여 줍니다.

1분이 지나고 물은 그대로 싱크대에 버리시면 됩니다. 다 버리고 난 후의 후라이팬은 건조대에 그대로 말리셔도 되고 키친타올로 닦아도 무방합니다.

(물을 버리고 물기가 없어질 정도만 가스 불에 달구면 금방 말릴 수 있습니다.)

 

새 후라이 팬 길들이기

새 후라이 팬 세척이 끝나면 새 후라이 팬을 조금 더 길고 오래 사용 할 수 있도록 길들이기 도 중요합니다. 새 후라이 팬 길들이기 는 간단합니다.

집에서 쓰는 식용유 및 오일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오일을 적당양 떨어뜨려 줍니다.

새 후라이 팬 을 약불로 가열 하면서 후라이 팬 면적에 오일이 고루 묻을 수 있게 키친 타올로 펴 발라 줍니다.

(맨손은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집게 또는 장갑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힘을 가해 문지를 필요 없이 가볍게 펴 발라 주시면 됩니다. 한 번 정도의 기름칠로도 충분합니다. 모자라다 생각이 드신다면 2~3번 반복 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후라이 팬 오래 사용하기

새로 산 후라이 팬을 세척하고 길들이기로도 오래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관 방법과 사용 방법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작은 습관 하나로 후라이 팬 의 수명이 길어지기도 하니 한 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팅 후라이 팬 은 요리를 한 후 에 키친 타올로 만 닦아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위생적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요리가 끝난 후라이 팬 은 부드러운 수세미로 바로 닦아 주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해야지 하고 후라이 팬에 물을 받아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에 오래 담궈 놓는 것은 코팅의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뜨거운 상태에서 찬물에 헹구는 것도 코딩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게 좋으며 온수를 사용하거나 조금 식힌 뒤 세척 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음식물이 타거나 눌러 붙었을 경우에는 물을 살짝 부은 뒤 가열해 주면 타거나 눌러 붙은 음식물이 제거가 됩니다.

상태가 심각하거나 잘 안 떨어질 경우에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합니다.  타거나 눌러 붙은 부분이 물에 잠길 정도로만 물을 넣습니다.

베이킹 소다 또는 식초를 한 번 두를 정도로만 넣어주고 끓입니다.

굵은 소금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냄새가 심한 요리를 한 후에 후라이 팬 에서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소주가 있을 시 소주를 조금 뿌려 둔 뒤 세척 해 줍니다.

 

싱크대 밑의 보관시 공간 확보를 위해서 사이즈 별로 후라이 팬 을 겹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서로 부딪히거나 하여 코팅이 벗겨지고 수명을 단축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후라이 팬 사이에는 신문지 또는 키친타올 등을 이용해 코팅이 벗겨지는 걸 방지해줍니다.

 

마치며

코딩 된 후라이 팬 은 코팅이 벗겨지게 될 경우 아까워 하지 마시고 교체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딩이 벗겨지면서 나오는 이물질(중금속)도 함께 요리가 되어 섭취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코팅이 벗겨지더라도 용출량이 낮아 안전 하다 고는 하지만 반복되는 사용으로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기에 주의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공기 정화 식물 효과 기대 할 수 있을까? 위치와 식물의 양

에너지 절약 방법 나 부터가 답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