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옮나요 ? 대상포진 예방 접종과 예방법

대상포진 ?

대상포진 옮나요 ? 대상포진 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납니다. 물집(수포)과 뾰루지(발진)이 신체 (신경이 있는 부위라면 어디든지 발생 가능) 어딘가에 나타는 것이 특징이며, 면역력이 떨어져 몸이 약해질때 활동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다거나 무더위, 추위, 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면역력이 쉽게 약해질때 발병 할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발진이 나기 전에 두통, 오한, 몸살 등의 감기증상이 나타난 후에 발진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단순 피부병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대상포진은 바이러스로 인한 신경계 질환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 옮나요 ?

제일 걱정되는것은 옮는지의 여부 입니다.전염 여부인데요. 과거에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앓은적이 있다면 대상포진은 전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앓은 적이 없다면 수두를 유발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염은 대상포진 발진시 생기는 물집(수포)가 터져 진물에 의해 전염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접촉이 잦은 주변 사람들 중 대상포진 환자가 있다면 전염되지 않게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전염성이 크게 강하지는 않지만 대체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경우나 약한 대상인 신생아의 경우 전염 확률이 커진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과거에 수두를 앓은적이 없다면 수두 예방접종 받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대상포진이 걸려 치료를 받은 경우는 치료가 끝난 후 1년 정도 기간이 경과 후 접종을 권한다고 합니다.

예방접종은 면연력이 약해지는 50대 이상으로 접종을 권하고 있으며, 대상포진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맞는 것이 좋답니다. 무엇이든 꼭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및 예방법

예방 백신을 맞아도 대상포진 발병 위험이 0는 아닙니다. 모든 예방은 적절한 휴식과 체온 관리가 중요합니다.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스트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스트레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신 나름대로의 스트레스 관리를 꾸준히해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립밤 유통기한 있나? 개봉 후 이런 용도로!

치킨뼈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