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혼자 산다? 면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알아두자

냉장고 냄새

냉장고 냄새 가 나기 시작 했나요? 냉장고 에는 우리 가족과 나의 입속에 들어 갈 음식을 365일 신선하게 유지 보관해 줍니다.

냉장고 냄새 를 관리 해주지 않으면 식중독의 위험에 노출 될 수도 있으며 불쾌한 냄새로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인상이 찌푸려 질 것입니다.

특히 이 글에서는 혼자 사는 자취생 등의 냉장고 냄새의 원인을 찾고 제거하는 방법과 미연에 냄새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 볼 예정입니다.

글을 꼼꼼히 읽고 우리 집 냉장고를 관리 해 봅시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베이킹소다

집안이 천연 세제라 불리는 베이킹 소다는 탈취제로도 훌륭합니다. 다른 방법에 비해 교체 주기도 길기 때문에 최고로 선호 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탈취에 강하다는 것은 이제 누구라도 알 정도입니다. 자동차의 방향제로 커피 향 제품도 많습니다. 하지만 파는 제품 보다는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세요.

동네에 꼭 1개 이상의 카페는 있습니다. 원두를 직접 갈아 만드는 카페 라면 커피 찌꺼기를 손 쉽게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를 티백류의 봉투에 넣거나 종이컵에 넣어 놓아 둡니다.

커피의 경우 가루로 되어 있어 실수로 쏟아 대청소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얻은 커피 가루는 고루 펴 말린 뒤 사용해야 효과가 더 좋으며 곰팡이가 피지 않습니다.

환기가 잘 되고 햇볕이 드는 곳에 신문지를 깔고 커피 가루를 고루 펴서 말려 사용해보세요. (카페에서 이미 말린 커피 가루 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빵

혹시 먹다 남은 식빵이 있다면 식빵을 그대로 넣어 두시면 됩니다. 식빵을 크린랩 등의 비닐에 넣어 비닐을 열어 둔 채 놓으시면 됩니다.

식빵을 후라이팬에 태워 주듯이 구워 은박지에 싼 뒤 이쑤시개로 구멍 여러개를 내 준 뒤 놓아 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레몬껍질

약품 탈취제의 성분을 보더 라도 아실 겁니다. 레몬즙과 껍질이 탈취 효과에 탁월 하다고 합니다. 뚜껑이 없는 용기에 레몬즙을 짜서 냉장고 안에 놓아도 되고 껍질을 그대로 놓아도 됩니다.

레몬을 잘 구입하지 않는 편이라면 귤 껍질도 가능합니다.

 

오렌지, 레몬 씻는 법 중 제일 선호 되는 방법은?

 

사과 , 감자

천연 탈취제로 두루 이용 되기도 합니다. 집에 흔하게 있을 수 있는 사과 , 감자를 반으로 잘라 뚜껑이 없는 용기에 담아 넣어 놓으시면 됩니다.

아까울 수도 있지만 냉장고 냄새는 심하고 사과와 감자가 눈에 띈다면 사용해 보세요. 위에 언급 드린 방법들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너무 오래 두었다가는 반대로 악취가 나고 오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두고 교체를 해주는 것이 올바르답니다.

냉장고 규모와 냄새의 심각성 마다 다르겠지만 일주일은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냄새 최대한 방지하기

이미 냄새가 난다면 위의 제거 방법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거 보다는 냉장고 냄새 가 나는 원인을 만들지 않으면 제거 방법도 필요가 없겠죠?

 

정기적인 청소

냉장고를 청소 한다는 것 자체가 의아한 혼산족이 많을 겁니다. 항상 닫혀 있고 필요할 때 만 여는 냉장고를 정기적으로 청소할 필요가 있을까요?

혼자 산다면 음식이 보관 되는 장소이기에 더욱더 철저히 청소를 해야 합니다.

청소를 하지 않는 냉장고는 바닥 사이 사이를 보면 머리카락 먼지도 한가득 나옵니다.

흘러 넘친 음식물등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고 최악의 경우 바퀴벌레 에게 최고의 식당이자 잠자리가 되겠네요.

(바퀴벌레는 냉장고의 열이 많이 나는 모터 쪽 또는 문 쪽의 벌어진 패킹에서 잘 숨어 지냅니다.)

청소시에는 다른 세제 보다는 식초 또는 소주, 김 빠진 맥주를 이용하세요. 식초의 경우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어 사용합니다.

청소가 끝나고 중요한 점은 물기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마른 걸레로 꼼꼼히 닦아주고 청소를 끝냅시다.

 

밀폐 용기 사용

음식물은 되도록이면 밀폐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 용기는 냄새를 차단 할 뿐만 아니라 행여나 음식물이 흘러 넘치지 않도록 보호해 주기도 하거든요.

애초에 냉장고 음식 보관용 통을 구입하신다면 밀폐 용기로 구입하세요.

 

정기적인 체크

냉장고 속에 들어가는 음식물은 제각기 유통기한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고 오래 될 수록 부패가 일어나고 그 부패는 또 다른 음식물을 부패 시키기도 합니다.

부패 된 음식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물을 제때 버리지 않는 다면 냄새의 원인 뿐만 아니라 식중독을 일으킬 주범이 될 것 입니다.

 

마치며

혼자 살다 보면 소홀해 지는 것이 많아집니다. 그 중 냉장고도 포함이 되는데요. 대가족이 살아도 냉장고 관리가 어렵지만 정기적인 청소와 체크 만으로 최악의 경우는 막을 수 있습니다.

번거롭겠지만 정기적인 청소와 체크로 우리집 냉장고를 지킵시다.

 

이런 팁 어때요?


새 후라이 팬 세척 과 길들이기 , 오래 쓰는 법 까지!

공기 정화 식물 효과 기대 할 수 있을까? 위치와 식물의 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