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정화 식물 효과 기대 할 수 있을까? 위치와 식물의 양

공기 정화 식물 효과 기대 할 수 있을까?

공기 정화 식물 을 집 또는 직장의 실내에 둠으로써 여러가지 이로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공기 정화 식물 에 관심이 없더라도 인위적인 공기 청정기 보다는 공기 정화 식물은 어떠신가요?

식물을 곁에 두면 부정적 감정이 크게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물은 인간에게 해로움 보다는 이로움을 주고 시대가 변하면서 식물은 점점 인간과 떨어지게 됩니다.

공기 정화 식물 은 식물을 흔히 보기 힘든 도심과 집 안에서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까지 정화 시켜줘 큰 인기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공기 정화 식물 효과가 거의 없다 라는 발표도 있습니다.

이는 공기 정화 식물 자체가 효과가 없다고 보기 보다는 식물의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대지 면적에 대해 합당한 식물의 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사 (NASA) 에서 발표한 공기 정화 식물의 효과 또는 일반 기업의 회사들의 자료를 보면 실험에서 공통 사항이 있습니다.

식물 1~2개가 들어갈 만한 밀폐된 공간이라는 거죠.

6평 정도의 공간에 성인 남성 허리 까지 오는 식물 크기 일 경우 3~4개, 무릎 정도 까지는 7~8개, 그보다 작은 식물들은 10개 이상은 놓아주어야 합니다.

보통 가정에서 2~3개가량의 공기 정화 식물을 놓는 것은 집 안 전체에 큰 효과가 없다는 말이겠죠.

미세 먼지로 화제가 되었던 것도 벌써 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미세 먼지의 위협으로 창문을 꼭 닫고 산지도 언제인지도 모릅니다.

공기청정기 도 있지만 인위적인 공기 보다는 식물이 주는 공기가 어떻게 보면 더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공기 정화 식물 의 효과 를 확실하게 보기 위해서는 방 평수를 생각해 다량의 식물을 놓아보세요. 집 안의 위치 마다 도움이 되는 공기 정화 식물들도 있답니다.

 

공기 정화 식물 의 좋은 위치

거실, 베란다, 현관

아무래도 자주 창문을 열거나 문을 열게 되는 거실이나 베란다 그리고 현관의 경우는 미세먼지의 위협이 크기 때문에 미세먼지 제거 능력이 우수한 식물을 놓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인도고무나무, 보스턴고사리, 아레카야자, 행운목, 시클라멘 등이 있습니다.

 

화장실, 욕실

세균과 곰팡이에 대해 항상 걱정인 화장실과 욕실은 암모니아의 냄새 그리고 습한 장소, 햇빛이 없어도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 도움 됩니다.

관음죽, 테이블야자, 안스리움, 스파티필름 등이 있습니다.

 

침실

사람이 수면 활동에 들어 갈때 산소를 내뿜어 수면 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물이 좋습니다. 주로 밤에 활동을 하며 공기 정화 기능이 우수한 식물들이 좋겠죠.

호접란, 다육식물, 스파티필름, 선인장 등이 있습니다.

 

공부 또는 서재

공부를 하거나 앉아서 작업 또는 업무를 처리 할 때 뇌의 활동이 활발해 지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도 많아집니다.

음이온을 방출하고 이산화탄소를 잘 흡수하는 식물을 놓는게 좋습니다.

로즈마리. 파키라, 필로덴드론 셀로움, 팔손이 등이 있습니다.

 

주방

인간의 가장 중요한 의, 식, 주 에 식을 처리하는 공간 입니다. 가스 사용과 여러가지 요리를 하다 보면 일산화탄소가 많이 배출 되기도 합니다.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뛰어나며 음식냄새, 환기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놓는게 좋습니다.

스킨답서스, 산호수, 안스리움, 엽란, 아펠란드라, 싱고니움 등이 있습니다.

 

마치며

녹색을 몇 초간 만 바라 보아도 심신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색이기도 하며 공기도 정화 시켜 주는 공기 정화 식물은 현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귀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답답한 사회 생활에 치이고 집안이 편안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반려 식물로 공기 정화 식물을 놓아보세요.

 

이런 팁은 어떠세요??


에너지 절약 방법 나 부터가 답 입니다.

손톱 세로줄 원인이 너무나 다양하다. 당신의 건강 신호는?

 

 

 

Leave a Comment